말싸움 100% 이기는 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말싸움 100% 이기는 법

by |آسمانی| 2021. 10. 27.

말싸움에서 지지 않고 반드시 이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말싸움은 안 하는 게 좋겠지만 살다 보면 말싸움은 하게 되어있죠. 그런데 이왕 말싸움하는 거 지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말싸움에서 이기는 비법 알려줄테니까 말싸움에서 지지 않는 법 궁금하면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진짜 싸움의 고수는 말빨이 남다르다!

섬네일

 

 

 

1. 욕설과 은어를 자제하라

말싸움 할 때 욕설은 절대 하면 안 됩니다. 근데 말싸움을 하다 보면 너무 흥분하게 되는 상황이 생길 거고, 그럴 때 나도 모르게 가슴속에서 분노가 넘쳐 오르죠. 그래도 참아야 합니다. 절데 욕설은 하지 마세요. 말싸움에서 가장 중요한 거는 트집 잡힐 말은 절대 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지켜보는 사람들이 내가 욕을하는데 내 편을 들어줄 리가 없겠지요. 절대 욕을 해서 트집 잡힐 거리를 만들면 안 됩니다. 말싸움에서 지지 않는 첫 번째 방법은 욕 하지 않기, 은언 쓰지 않기. 이 두 가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2. 여유를 잃지 말아라

여유를 잃으면 안됩니다. 이 여유는 말투는 물론이고 얼굴 표정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말싸움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약이 바싹 오르는 것을 참아가면서 말싸움을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보게 됩니다. 상대방도 나와 똑같습니다. 나와 말싸움하는 상대방도 약이 바짝 올라 있는 상황이죠.

약올리는여성

이럴수록 칩착해져야 하는데, 우선 여유를 가져야 합니다. 어떻게 가져야 하느냐? 먼저 얼굴은 반드시 미소를 머금어야 합니다. 현재 중요한 언쟁을 하고 있는데도 계속 실실 웃으면서 말이죠. 그러면 상대는 약이 바짝 오를 수밖에 없겠죠. 말싸움은 너무 흥분하는 사람이 무조건 지는 겁니다. 상대방이 약이 바짝 올라서 얘기하고 있는데 나는 실실 웃고 말투도 차분해 보이면 흐름은 나에게로 넘어오게 돼 있습니다.

 

이러면 상대는 차분하고 진정하려고 하지만 먼저 흥분 할겁니다.약간 흥분한 감이 보인다 싶으면 당신이 준비한 멘트를 적극적으로 맹공을 퍼부으면 그때는 승부의 추는 기울게 돼있습니다. 말싸움할 때 절대 여유를 잃지 마세요.

 

 

 

3. 질거 같으면 화재를 돌려라

위에서 저는 욕해서 트집 잡힐 거리를 만들지 말라고 했습니다. 나는 트집 잡히지 말아야 하고 반대로 우리는 상대의 트집 잡을 거리를 찾아야 합니다. 말싸움하다 보면 내가 기세에서 약간 밀린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대처를 잘하지 않으면 승부의 추가 상대방 쪽으로 기울어 상대가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때는 상대의 트집 잡을 거리를 계속 찾아야 하는데... 어떤 것들이 있냐 하면? 우선 말의 내용에서 찾을라고 하면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목소리 톤, 욕설을 하느지 안 하는지 이런 것들을 찾아서 트집을 잡아 공격을 해야 합니다. 이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만약 상대가

"IC 당신 뭐라는 거야"

이건 별거 아날수 있다고 생각하지말고 이때는 이렇게 얘기해야 합니다.

"아니 지금 우리 이렇게 얘기하는데 뭐 그렇게 목소리를 높이십니까. 아~ 진짜 대화 같이 못하겠네."

이런 식으로 상대의 말을 계속 커트를 해 줘야 합니다. 그래야만 중간중간에 흐름을 뺏기지 않고 나의 흐름으로 찾아갈 수 있는 찬스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기억해 두세요 말싸움에서 밀릴 때는 화재를 돌리며 상대의 흐름에 맥을 딱딱 끊어야 합니다.

 

 

 

4. 영혼 없는 감탄사를 날려라

이 방법도 약간 밀릴 때 쓰면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상대가 신나게 맹공을 퍼부을 때 나는 그 기세를 꺾어주고 십겠죠? 그럴 때는 영혼 없는 감탄사를 날리는 겁니다. 아니면 크게 한 숨을 쉬어보세요. 상대가

"당신! 어쩌고 저쩌고!"

하면 나는

"하아... 잘 들었구요" 하아... 네. 대단하시네요"

이런 식으로 큰 한숨과 함께 영혼 없는 감탄사를 날리다 보면 상대는 약이 바싹바싹 오르는 걸 보게 될 겁니다. 이때 사실 멘트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내가 감탄사를 내뱉을 때 나의 표정과 분위기가 중요합니다. 멘트가 생각 안 나면 한숨만 푹~... 쉬어도 됩니다. 이것만으로도 상대의 공격을 충분히 막아 낼 수 있습니다.

전술을-고민중인-소년

 

 

 

5. 거짓말도 적극 활용하라

상대가 절대로 모를만한 거짓말을 해보세요. 예를 들어 친구와 내가 말싸움 상대가 어떤 사물을 놓고 논쟁이 붙었다고 하겠습니다. 나도 이 물건을 처음 봤고 상대방도 이 물건을 처음 봤는데 내가 이기고 싶다면 이 때 거짓말을 합니다.

'야, 이거 지난주에 와서 난 이미 봤어."

"야, 이거 만드는 제조사에 내 친구가 일하는데 난 지난주에 이친구한테 이미 들었어."

이런 거짓말을 활용해서 나의 주장을 강화합니다. 그럼 상대가 뭐라 할까요?

"난 본적 없는데."

"아니 나는 들은 적은 없고 오늘 처음 봤지만 난..."

라고 할 텐데 그때 이미 게임은 끝난 겁니다. 내 거짓말은 나의 신빙성을 높였으며 상대의 기를 분명하게 꺾어 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한테 들키지 않을 만한 거짓말을 활용해서 아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게 굉장히 좋은 스킬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 말싸움에서 지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화를 할 때 논리가 중요하지만 오늘 알려준 방법만 정확하게 습득을 하시면 말싸움에서 지지는 않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