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멜론 꽃말과 꽃점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탄생화

10월 10일 멜론 꽃말과 꽃점 이야기

by |آسمانی| 2021. 10. 8.

과일 과게에서 흔히 보이는 향긋한 멜론 꽃말은 '포식' '풍부' '윤택' '다산'입니다. 모양은 호박꽃과 유사합니다.

노란멜론꽃

재미로 보는 멜론의 꽃점

천성이기도 하고 태어나서 자란 환경 덕이 기도하고 당신은 재치만점 기발한 아이디어가 샘솟는 아이디어 뱅크! 개성 있고 기발한 발상으로 세상을 행복하게 해 주세요.

멜론 옛이야기

옛날 이탈리아의 왕비가 세 쌍둥이를 낳자 이를 시기하는 시누이가 왕에게 " 세 쌍둥이는 사람이 아니라, 고양이와 벌레와 뱀이에요."라고 거짓으로 고하였다. 이에 충격에 빠진 왕은 아내가 마녀라 생각해 감옥에 가두고 세 쌍둥이는 죽이라고 명령했다. 하지만 신하는 불쌍한 아기들을 차마 죽일 수 없어서 자기가 키웠다. 어느 날 신하의 집에 아주 맛스러운 멜론이 열려서 왕에게 헌상하게 되었다. 왕이 멜론을 잘라먹으려 하니 희한하게도 씨앗이 보석이었다. 왕은 놀라 "희한하아도다. 어찌 멜론 속에 보석이 들어있을고?" 이에 신하는 "여자가 고양이와 벌레와 뱀을 낳는 것보다는 쉬운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왕은 자기가 거짓에 현혹 됐다는 것을 깨우치고 왕비는 석방하고 아기들을 만나게 되었고, 욕심 많은 시누이는 큰 벌을 받았다고 합니다.  

먹음직스러운-멜론

멜론의 특징

수분이 많아 시원한 식감이 있으며, 부드럽고 달콤한 과육인 멜론은 북아프리카부터 서아시아까지 넓게 보지만 BC 2000년대부터 키우던 오래된 작물이라 정확한 원산지를 알기는 힘들다. 현재는 다양한 나라에서 널리 재배되지만 중국이 최대 생산지로, 전 세계 생산량의 절반이 넘는다. 

 

암꽃과 수꽃이 한그루에 피거나 양성화와 수꽃이 한그루에 핀다. 뿌리는 얕게 자라며 곧은 뿌리는 짧고 겉 뿌리가 토양표면을 따라서 수평으로 뻗는다. 

 

멜론에서 수분(88%)을 제외한 대부분은 탄수화물이며 탄수화물의 대부분은 가용 성장 성분이다. 멜론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식이섬유인 펙틴과 이뇨작용이 있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혈압강화에 도움이 되는 GABA(y-아미노 부티르산)도 들어있으며 멜론은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는 작용에 도움을 준다는 보고 되어 혈전 예방에도 효과가 기대된다.

 

멜론은 내장 보관을 하지 않아 야하고 잘라서 보관도 하지 않은다. 멜로은 서늘하거나 껍질이 없으면 숙성이 정상적으로 일어나지 않는다. 씨원하지도 따듯하지도 않는 장소에 보관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