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 탄생화 사과 꽃말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탄생화

9월 29일 탄생화 사과 꽃말 이야기

by |آسمانی| 2021. 9. 29.

사과의 꽃말은 '명성' '유혹'입니다.

소극적으로 숨어있지 말고 앞으로 적극 다가가세요. 그리하면 당신이 반한 사람이 곧 당신의 사람이 될 것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참으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받은 그 사랑으로 인해 당신은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과꽃

그리스 신화에서 가장 아름다운 세 여신이 있습니다. 제우스의 아내 헤라, 사랑과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 지혜와 싸움의 여신 아테네입니다. 이 세 여신은 황금의 사과에 '가장 아름다운 여신에게'라고 쓰여 있는것을 보고 그 사과가 제 것이라고 서로 다투었습니다. 제우스는 자신이 판정하기를 회피하고 양치기 소년 파리스에게 심판을하게 한다.

 

세여신은 파리스로부터 아름다운 여신으로 선택되고자 파리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시했지만, 파리스는 지상 최고의 미인을 주겠다는 아프로디테를 가장 아름다운 여신으로 선택한다. 이것이 나중에 트로이 전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다.

사과

사과 효능

과일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릴 정도로 친숙한 과일 중에 하나. 예전부터 사과를 많이 먹으면 미인이 된다는 말을 자주 들어봤을 겁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서양에서는 잼, 주스, 파이 등 요리에 많이 응용하고 가공해서 많이 섭취합니다.

 

식이섬유가 많고 다당류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작용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 또한 칼륨은 몸속의 염분을 배출시키고 고혈압 치료와 예방에 좋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또한 위액의 점도를 높이고 악성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급격한 혈압상승을 막아준다

사과껍질 안의 컬세틴은 항상화 작용이 뛰어나며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유기산과 비타민c도 다량 함유가 되어 피로 감소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매일 사과를 하나씩 먹으면 의사 볼 일이 없다란 말이 있을 정도로 가을 과일 중에 으뜸으로 인정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