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탄생화 빨간 국화 꽃말과 꽃 점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탄생화

10월 1일 탄생화 빨간 국화 꽃말과 꽃 점 이야기

by |آسمانی| 2021. 10. 5.

빨간 국화 꽃말은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진실'입니다

또 다른 꽃말은 고귀, 고상함, 고결함, 성실, 절개, 순정, 청초, 평화 등의 꽃말이 있습니다

빨간국화

재미로 보는 빨간 국화꽃 점

고상하면서도 화려한 이미지. 애정면에서는 독특한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친구나 연인에게서 공통되는 부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공감하고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친구들이 많이 교류하면서 그들과 잘 어울려 훌륭한 인생을 살아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빨간 국화 옛날이야기

그리스 신회에는 '타게스'라는 남자가 있었습니다. 타게스는 유난히 꽃에 대한 애정이 깊었습니다. 너무나 꽃을 사랑했기 때문에 꽃이 아파하거나 시드는 것을 괴로워서 두고 볼 수가 없어서 시들지 않는 꽃을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생명이 없는 그 꽃에서는 향기가 나지 않으며 바람이 불면 꽃잎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며 사람들은 핀잔을 주었습니다. 이에 크게 슬퍼하는 타게스를 본 꽃의 여신이 그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타게스가 만든 꽃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었는데 이 꽃이 국화라고 합

 

옛날 중국에 항경이라는 살고 있었다. 어느 날 친구가 "9월 9일에 자네 집에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걸세. 그날은 산에 가서 국화주를 마시고 있는 게 좋을 거야. 그러면 재앙을 피할 수 있을 걸세." 항경은 반신 반의 하면서도 그날이 되자 온 가족과 함께 집을 나갔다. 그리고 친구가 말한 데로 국화주를 마시고 집에 돌아와 보니 개, 소, 돼지를 비롯한 모든 가축들이 모두 죽어 있었다. 친구의 말에 따르면 사람 대신 동물들이 죽었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로 9월 9일 중앙절에는 국화주를 마시며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는 풍습이 지금까지 전해진다고 합니다. 

 

우리 속담에 '짚신에 국화 그리기'라는 말이 있는데 격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하거나, 주가 되는 것이 싸구려이어서 화려하게 치장하는 것이 당치 않을 때 이를 두고 하는 말이다.

빨간국화화단

국화의 특징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다. 줄기가 곧고 높이는 1m 정도이다. 오래 재배하는 동안 많은 변종이 개발되었으며 꽃의 지름에 따라 18cm 이상은 대륜(大輪) 9cm 이상인 것을 중륜(中輪) 그 이하의 것을 소륜(小輪)이라고 한다.

잎이 어긋나고 깃꼴로 갈라진다. 꽃은 줄기 끝에 머리 모양 꽃차례로 달리는데 관 모양 꽃, 주변부는 혀 모양 꽃이 있다. 혀 모양 꽃은 암술만 가진 단성화이고 관몽야꽃은 암술, 수술을 다 가진 양성화이다.

 

국화는 매화, 난초, 대나무와 함께 옛날부터 사군자 중 하나로 지칭되어왔다. 봄 여름에 피지 않고 알씨가 차가워진 가을에 서리를 맞으면서 홀로 피는 국화의 모습에서 옛 선비들은 고고한 기품과 절개를 지키는 군자의 모습을 닮으려 했다.

댓글